메밀소바 육수 제작하기 모밀 육수 레시피

메밀소바 육수 제작하기 모밀 육수 레시피

어린아이들은 피로 해소 속도가 엄청난 것 같습니다. . 수타소바 체험을 하면서는 힘들다고 말을 하고 시식 후에 재미있다고 이틀째 다시 오고 싶다는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깜짝 놀랄만한 정도입니다. 수타소바를 만드는데 소바 테이블이 필요합니다. 학생들 공부 책상이 필요하듯이 비슷하게 소바 테이블이 필요합니다. 메밀소바 테이블 위에서 메밀면도 만들고 반죽도 해야하고 도마를 올리고 소바를 자르기까지 모든 수타 소바 과정을 위해서 필요한 도구입니다. 메밀소바 만들기는 1시간1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설명도 중간중간 하지만 직접 만든 것을 바로 먹어 보는 시식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키리안에서 손 맷돌로 간 국내산 메밀가루를 이용해서 직접 만들어 바로 먹는 것은 필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밀 국수를 냉정하게 즐기는 방법
메밀 국수를 냉정하게 즐기는 방법

메밀 국수를 냉정하게 즐기는 방법

메밀소바를 먹을 때는 면의 신선함과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몇 가지 요령을 따라야 합니다. 먼저, 찬 물에 얼음을 넣고 메밀국수면을 헹구면 면이 더 시원하고 쫄깃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얼음을 넣은 찬물에 면을 넣어 헹굴 때는 미지근한 물보다. 찬물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잘 삶아진 메밀국수면은 흐르는 찬물에 여러 번 헹궈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체에 밭치면서 면을 가볍게 흔들어주면서 물기를 제거하면 면이 쫄깃하고 품질좋은 상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체에 밭친 후에는 면에 약간의 찬물을 더 적셔주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간에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넣어서 면을 삶으면 좋습니다. 메밀 국수면은 빠르게 익으므로 면이 끓어오르면 바로 찬물을 넣어 면을 삶아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면의 신선함과 쫄깃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소바 제작하기 체험
초등학생 소바 제작하기 체험

초등학생 소바 제작하기 체험

메밀로 만든 메밀면의 순수한 맛을 알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새우튀김이 아니라 물에 삶거나 생으로 새우를 그냥 먹어보고 맛을 알고 싶은 거죠. 쌀밥도 비슷하게 품종마다. 고유의 맛이 있다고 하는군요. 고유의 맛 그 맛을 보고 싶다는 소망 말이죠. 수요 미식회라는 방송이 인기를 끌 때 유행어가 본연의 맛이라고 했나요? 그런 뜻과 같은 거 아닐지요. 메밀 맛을 모르고 메밀국수나 메밀냉면 냉모밀 냉소바의 맛을 이야기할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맛을 모르기 때문이죠. 시중에 파는 메밀국수를 먹고 메밀로 만든 국수는 맛이 없습니다.고 이야기할 수 없을 것입니다. 유통을 위해 많은 재료가 섞이고 메밀의 함량 또한 적기 때문이죠. 진짜 메밀국수는 어디서 먹어야 할지 정보의 홍수 속에 또 찾아보기 힘듭니다.

직접 만든 소바를 시식하는 체험
직접 만든 소바를 시식하는 체험

직접 만든 소바를 시식하는 체험

현재 외식하는곳에서 팔고 있는 자루소바를 직접 만들어 보는 훈련 실전 체험입니다. 소바 맛집에서 50 메밀 함량의 소바를 팔고 있습니다. 주력 메뉴죠 국내 수타소바 맛집들은 메밀햠량을 가게의 여건에 맞게 팔고 있을 것입니다. 메뉴에 80 메밀함량의 소바를 팔고 있는 집은 두 집 정도일까요? 소문에 니하치 소바를 팔고 있다는 것은 모르겠습니다. 올정의롭게 메뉴에 올리고 파는 집은 하여튼 두셋집뿐이 못 찾은 것 같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봐도 메뉴판에 올정의롭게 이름을 올리고 파는 집은 제가 찾은 곳은 그렇습니다. 체험으로 50 메밀 함량의 메밀면을 바로 만들고 바로 삶아 시식해보는 체험입니다. 메밀소바의 재료인 메밀은 키리안에서 맷돌로 갈아 날자별로 냉장 보관하고 있는 가루로 일주일 이내의 가루로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메밀소바 제작하기 요령

메밀소바를 만들 때는 다음과 같은 요령을 의하면 좋습니다. 먼저, 메밀 국수면을 냄비에 넣고 물을 넉넉하게 붇여 끓이세요. 면이 익을 때까지 끓인 후 침이 끊어지면 채에 건져내고 얼음물에 면을 헹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준비된 메밀 국수면에 맛있는 소스를 곁들여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메밀소바는 면의 신선함과 쫄깃함을 살리기 위해 구체적인 요령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위의 요령을 따라 메밀소바를 만들면 집에서도 일본의 맛있고 상쾌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메밀 소바면을 끓는 물에 넣고 국수가 냄비 바닥에 안 달라붙게 조심스럽게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약 4분 동안 삶아주세요. 이때 국수가 식감이 쫄깃해지도록 조리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메밀 국수를 냉정하게 즐기는

메밀소바를 먹을 때는 면의 신선함과 시원함을 유지하기 위해 몇 가지 요령을 따라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등학생 소바 제작하기

메밀로 만든 메밀면의 순수한 맛을 알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만든 소바를 시식하는

현재 외식하는곳에서 팔고 있는 자루소바를 직접 만들어 보는 훈련 실전 체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