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결항에 다루는 J의 자세

비행기 결항에 다루는 J의 자세

모든 여행이 다. 즐겁지만 아무래도 비행기를 타고 가는 여행은 더욱 특별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낯선 곳으로 간다는 느낌이 분명히 들기 때문입니다. 비행기를 업무차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닐 수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여행 중에서 가장 명백한 여행은 섬으로 가는 여행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도 바로 일상과 완전히 단절된 생각 때문에 여행에 왔다는 생각이 더 분명해져서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여행을 가는 것만으로도 해외여행을 하는 느낌을 받곤 합니다.

여행을 가는 방법이 도보자전거, 차버스, 기차배, 비행기.처럼 복잡해질수록 여행 가는 기분은 나서 즐거워지지만 함께 진행하여 여행이 더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여행을 준비하는 나 자신이 아니라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여행에 큰 영향력을 받는 일들이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6 법정법정소송 고려
6 법정법정소송 고려

6 법정법정소송 고려

결항된 항공편에 따른 불편에 대한 보상은 항공사의 정책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빠르게 항공사와 협상하고 필요한 단계를 따라가면, 여행 일정에 생긴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항공사가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소송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극히 예외적인 경우이며, 법률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계 장치 결함
기계 장치 결함

기계 장치 결함

비행기 결항을 유발하는 기계장치 결함은 단연 항공기 결함입니다. 항대기는 기종에 따라 0만 20만개 이상의 정밀한 부품들로 구성됩니다. 또한 작은 관리 소홀로도 큰 사고로 이어지는 문제가 유발될 수 있음에 충분한 정비가 진행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이를 위해 결항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비행기 운항에 연관된 각종 지원기관의 문제로 인해서도 비행기 결항은 발생 될 있습니다.

비행기, 공항, 승객, 승무원, 관재탑 등 비행기 운항과 연관된 전반의 안전과 연관된 이유로 인해 비해이가 결항되기도 합니다.

이는 탑승객 한 명에 의해서도 발생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만일 이런 이슈를 유발한 원인이 개인에 있는 경우 항공법에 의해 지대한 벌급과 형사처벌에 이르는 처벌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항공사 홈페이지 확인 방법
항공사 홈페이지 확인 방법

항공사 홈페이지 확인 방법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심사숙고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는 대한항공을 예로 들겠습니다. 먼저 항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항공사 링크를 전부 다.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편 현황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결항된 노선의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하고 탑승일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결항이 확정된 노선을 보시면 붉은색 네모 상자와 같이 결항이라고 표시되는데요. 밑에 운항정보확인서를 누르시면 더욱 분명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상단에 국민편의정보, 실시간 운항정보 순으로 클릭합니다. 자신이 예약한 항공기의 출도착, 날짜, 공항, 항공사, 편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비행기 결항시 대처법

각 항공사 측에서 결항에 대한 내용을 통보받으면 대체 항공편이 있는지부터 확인하여야 합니다. 대체항공편이 없습니다.면 다른 출발이 가능한 항공편을 기다리거나, 환불을 한 후 다른 항공사의 항공편으로 구매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날씨로 인해 결항이 된 경우는 다른 항공사들 역시 결항이 되었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조금은 환불 후 출발일정을 연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항공편 결항은 항공사의 귀책사유가 아니기 때문에 대체 항공편을 마련하는 것 이외에 다른 피해 보상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여행에 지연이 생긴 경우 각 항공사에 결항확인서를 요청하여 숙소와 렌터카업체에 보내주어야 합니다. 결항확인서를 보내지 않는 경우 위약금 및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결항확인서는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유럽 EU261 규정

유럽 국가의 경우 EU 국가에서 출발하거나 EU 나라에 도착하는 모든 항공편 중 EU 국적기에 탑승하면 보상받을 수 있는 조항이 있습니다. 이것은 EU261 규정으로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항공사가 통제할 수 없는 천재지변기상 악화, 공항 폐쇄, 출발 2주 전 취소 통보, 불가항력 상황 등은 보상할 수 없습니다. EU261 보상받을 수 있는 요건 항공편 취소결항 3,500km 미만의 항공편의 3시간 이상 지연 3,500km 이상의 항공편의 4시간 이상 지연 오버부킹으로 인한 탑승 거부 EU261 보상 금액 항공사들이 모든 사람들에게 규정을 알리고 보상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를 모르는 여행객들이 많으니 EU261에 따라 항공사 본사나 한국지사에 연락해서 보상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6 법정법정소송 고려

결항된 항공편에 따른 불편에 대한 보상은 항공사의 정책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기계 장치 결함

비행기 결항을 유발하는 기계장치 결함은 단연 항공기 결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항공사 홈페이지 확인 방법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심사숙고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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