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장 단점, 요금제 제안 및 비교, 통신사 소개, 후기, 가입 방법
대부분이 비용을 줄이기 위해 걱정 중인데 그 중 통신비 절약이 핵심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대부분이 알뜰폰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 후 통신비를 절약하고 있으며 저도 최근에야 알뜰폰으로 변경하여 많은 통신비를 절약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알뜰폰 가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아래 내용을 꼭 확인보세요 알뜰폰은 과거 이동통신 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통신망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공급하는 스마트폰 일을 말합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활용하기
보편적인 일은 홈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직접 처리하실 수 있도록 운영 중입니다. 서비스 중인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금제 변경예약, 부가서비스 신청변경, 납부방법 변경, 요금 즉시 납부, 유심 셀프변경 단점으로는 로그인을 해야 해야만 되는 점입니다. 자주 활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로그인 정보를 찾아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ARS 연결방법
고객센터 운영시간 0912시, 1318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분실, 정지신고 및 통화품질 연관 상담만 가능 ARS 서비스 연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kt M 모바일의 서비스를 사용 중이시라면 국번 없이 114로 전화를 걸어주시면 되고, 다른 업체 휴대폰이나 유선전화 사용해 연결 시에는 18995000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18995000 번호는 유료라는 점은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는 평일 0918시 운영되며 1213시는 점심시간으로 연결 불가능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분실, 정지신고, 통화품질 연관 상담만 가능합니다. 아래는 선불충전 서비스 사용 시 연결하실 수 있는 전화번호입니다.
잘못이해하는 알뜰폰 단점
알뜰폰이 출시된 지 10년 이상이 지난 지금까지도 고객 수를 계속 늘리며 현재 약 1,4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용 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알뜰폰에 관하여 착각을 해서 가입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 저도 그 중 한명 이었습니다. 그럼 알뜬폰 가입을 주저하게 만드는 몇가지 잘못된 단점들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1 금융 앱 활용 및 본인인증 불편하지 않습니다
사실 제가 주저한 이유 중 가장 첫 번째는 지금 핸드폰에 수 많은 금융앱이 설치되어 있고 매일 매일 통신사 본인인증을 많이 사용하는데 알뜰폰으로 변경 후 무언가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오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헬로모바일로 변경 후 직접 사용해보니 큰 차이도 없고 불편함도 못 느끼고 있습니다.
통신사 장점
1. 저렴한 가격 파격적인 혜택, 알뜰폰 통신사 대부분의 프로모션 혜택이 비슷하긴 하지만, 이 정도 혜택이면 가격도 저렴하고 혜택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전에 쓰던 스노우맨 통신사는 거의 월 3만원을 지불하였지만 월 2만원대 초반에서 통신비를 해결할 수 있다는 건 엄청난 메리트이니까요. 또한 제가 이용 중인 요금제는 SKT 망을 사용하니 그것도 나름의 장점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SKT 망 이용 시 주어지는 무료 부가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보이스피싱의 원흉인 국제전화발신금지, 문자스팸필터링, 번호도용문자예방 등의 서비스 등 있다면야 모르지만 없으면 티 나는 부가서비스들이 있습니다. 2. 깔끔한 서비스 UI 이용 계약서나 현재 데이터 이용현황, 등등 고객센터 문의를 아이즈모바일 홈페이지 플랫폼 내에서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비스를 찾기도 간편합니다.
알뜰폰 가입방법 알뜰폰 허브
현재 알뜰폰 시장은 여러가지 사업자가 존재하며, 대기업 계열사부터 우체국, KB은행, 토스, 신협 등에서도 알뜰폰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통신비 절감을 위해 알뜰폰에 가입을 고려한다면 먼저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의 약정기간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약정기간이 많이 남아 있다면야 위약금을 지출을 해야 하므로, 통신 요금을 절감한다고 해도 큰 이득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정이 이미 끝났다면 마음 편하게 알뜰폰에 가입할 수 있었으나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정하기 위해 알뜰폰 허브를 방문해보는 것 입니다.
알뜰폰 허브에서는 통화, 문자, 데이터 통신의 평균 사용량에 따라 적절한 요금제를 추천해주는데 여러 요금제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고 가입 신청을 하신 뒤, 해당 요금제의 유심을 모바일폰에 갈아끼우면 알뜰폰이 개통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보편적인 일은 홈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직접 처리하실 수 있도록 운영 중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ARS 연결방법
고객센터 운영시간 0912시, 1318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분실, 정지신고 및 통화품질 연관 상담만 가능 ARS 서비스 연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잘못이해하는 알뜰폰 단점
알뜰폰이 출시된 지 10년 이상이 지난 지금까지도 고객 수를 계속 늘리며 현재 약 1,4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용 중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