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새벽에 갑자기 우는 이유 안내

유아 새벽에 갑자기 우는 이유 안내

POWERED BY TISTORY 아이의 일반적인 딸꾹질이유는 체온이 떨어졌을 때다. 찬바람이 직접적으로 닿았을 때 우리 아기의 경우 선풍기나 에어컨에 직접적으로 바람을 쐬준경우 딸꾹질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체온이 떨어지며 아이의 딸꾹질이 시작이 되었는데 그렇다고 바로 엄청 꽁꽁 싸맨다고 딸꾹질이 멈추지 않습니다. 그냥 시작하는 순간. 시작했구나라고 생각하여야 합니다. 쉬야를 했을 때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딸꾹 딸꾹 이런다. 그러면 아 우리 아기 쉬야 했구나하며 기저귀를 갈아주면 됩니다.

솔직히 최근 기저귀가 너무 잘 나와 적은량이더라도 바로 안 갈아줘도 괜찮은데 딸꾹질이 나올 정도면 엄청난 양의 소변이기에 이땐 꼭 갈아주곤 합니다.


imgCaption0
아기가 자다가 울 때의 이유

아기가 자다가 울 때의 이유

아기가 자다가 우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자주보이는 이유는 배가 고파서 울기 때문입니다. 아기는 자신이 배고프다고 말을 못하기 때문에 울음으로 의사소통을 합니다. 따라서 아기가 울면 배를 채워주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됩니다. 또한 아기가 자다가 울기 시작하면서 배앓이나 영아 산통과 같은 이유로 울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보다는 부모의 안정과 보듬어줌이 필요합니다. 또한 신생아가 아무 이유 없이 울 때는 안절부절한 감정을 버리고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유 수유 간격과 신생아 울음

신생아는 보통 2시간 정도 간격으로 모유 수유를 받기 때문에 더 자주 울게 됩니다. 이로 인해, 부모님들은 아이가 울음을 보일 때 무엇이 불편한지 이해하고 처리해야 합니다. 모유 수유 주기 모유 수유는 신생아의 영양성분 공급과 정서적 안정을 위해 아주 중요합니다. 흑자근 아기가 배고픔을 나타낼 때 울음 소리와 함께 흑자근이 두드러집니다. 부모는 이를 인지하고 적시에 대처해야 합니다. 소화 문제 아기가 소화 문제로 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적절한 케어가 필요합니다. 신생아가 울때 경계를 기울이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아기가 언어를 배우고 의사소통이 되기 전까지는 울음으로 자신의 욕구를 전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신생아 우는 이유에 대하여 이해하는 것은 부모나 보호자로서 아주 중요합니다.

아기 딸꾹질 할 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성인들이 하는 행동을 신생아에게 하면 좋지 않은데 초보부모들이 무턱대고 신생아 딸꾹질을 할 때 대처 하는 행동을 적어보았습니다. 놀라게 합니다. 나는 딸꾹질이 났을 때 어딘가에 집중하거나 누군가 깜짝 놀라게 하면 딸꾹질이 뚝하고 멈춘다. 숨을 참게 만든다. 성인들이 자주 하는 행동으로 숨을 참아 체내 이산화탄소 증가로 딸꾹질이 줄어드는 건데 이 행동은 아기에게 쓰기엔 나쁜 행동이라고 합니다.

추측건대 자주 우는 아이는 머리가 나쁘다는 속설이 있듯이 아이의 뇌로 산소가 덜 가게 하여 하지 말라는 거 같다. 그리고. 이 방법으로 잘 멈춰지지 않습니다. 무턱대고 물 혹은 분유를 먹인다. 분유를 먹이는 방법이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이 될 수 있었으나 아기가 충분한 양을 먹었는데 먹이면 토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소리를 긴 호흡으로 운다.

신생아들은 아직 트림이나 방귀 등으로 배에 찬 가스를 배출하는 게 어렵습니다. 방귀를 뀌고 싶거나 응가가 하고 싶을 때 아기들이 불편함을 인지하고 울기도 합니다. 배가 불편한 아기가 배를 누르는듯한 소리를 내고 얼굴에 힘을 많이 주면서 우는 경우 혹은 양발을 들거나 등을 굽히는 행동을 병행하면서 우는 경우 배에 가스가 찼나 의심하면 좋습니다. 아직 신생아들은 소화 기관과 근육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배 마사지를 해주어 가스 배출에 도움을 주면 좋습니다.

마사지를 해주는 행동은 아기의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

아기는 아직 머리뼈가 발달하지 않아서 우는 아기를 달래주거나 놀아줄 때 심하게 흔들면 뇌출혈, 망막출혈이 일어날 수 있고 골절 등 여러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기는 목에 힘이 없고 몸통에 비해 머리가 커서 흔들림 증후군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일반적인 부모라면 이런 행동은 하지 않겠지만 아기가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고 해서 홧김에 아기의 입을 막아버리면 아기는 질식하여 사망할 수 있습니다.

입을 막는 일은 절대고 하지 맙시다. 아기는 사실 우는 것이 정상입니다. 울면서 자라는 중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은데요. 힘찬 울음소리가 점점 약해지고 아기가 축 늘어져 있다, 숨이 가쁘다, 안색이 나쁜 경우 시급히 병원으로 진찰받으러 가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기가 자다가 울 때의

아기가 자다가 우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유 수유 간격과 신생아

신생아는 보통 2시간 정도 간격으로 모유 수유를 받기 때문에 더 자주 울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기 딸꾹질 할 때 하지 말아야 할

성인들이 하는 행동을 신생아에게 하면 좋지 않은데 초보부모들이 무턱대고 신생아 딸꾹질을 할 때 대처 하는 행동을 적어보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